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37
default_news_ad1
ad38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아이유

기사승인 2017.10.17  13:13:44

공유
default_news_ad2

가수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아이유로 나타났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7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유, 여자친구, 엑소, 트와이스, 블랙핑크, 태연, 레드벨벳, 선미, 현아, 여자친구, 볼빨간사춘기, 에이핑크, 싸이, 빅뱅, 세븐틴, 비투비, 빅스, 러블리즈, 위너, 마마무, 인피니트, 우원재, 10cm, 행주, 윤종신, 황치열, 청하, 지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7,890 미디어지수 2,374,092 소통지수 3,167,832 커뮤니티지수 3,936,7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26,570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15,325 보다 79.70% 상승했다.

2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6,988 미디어지수 2,942,716 소통지수 3,321,590 커뮤니티지수 4,437,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28,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658,317 보다 30.75% 하락했다.

3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175 미디어지수 1,408,648 소통지수 1,598,055 커뮤니티지수 2,648,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9,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771,329 보다 27.51% 상승했다.

4위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838 미디어지수 1,712,506 소통지수 2,298,604 커뮤니티지수 1,799,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1,49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62,609 보다 145.11% 상승했다.

5위 엑소 EXO(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타오, 루한, 크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7,293 미디어지수 2,130,761 소통지수 2,260,189 커뮤니티지수 1,740,7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8,97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218,610 보다 8.53 %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과 워너원이 경쟁하면서 가수 브랜드평판 브랜드 빅데이터량을 증가시켰다. 특히 방탄소년단 신곡들이 미국 빌보드 챠트 상위권에 기록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았는데,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과 SNS을 통해 적극적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효과로 보인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디지털 미디어팀 12345@AZZUDA.COM

<저작권자 © 어쩌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