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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 빼자 시리즈] 3. CLA

기사승인 2017.12.21  17:3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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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디메카닉의 건강레시피

 

 

지금부터 언급되는 건강보충제는 처방전을 필요로 하지 않는 ‘천연성분’입니다.
 

 

“살 빼는 약 어디 없을까?”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들, 일명 ‘다이어터’들은 매일 같은 시간, 같은 메뉴 또는 지겨운 메뉴를 먹는 것이 힘들어 다이어트를 못 할까봐 고민합니다. 외모가 화려해지는 것은 좋지만 결단코 그 과정은 즐겁지 않죠. 만성 스트레스의 연속입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자연은 다이어터들에게 식단 말고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죠. 앞으로 [먹고 빼자 시리즈]에서 언급될 천연성분의 건강보충제들은 처방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진료비가 들지 않고 다이어트 약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물과 ‘이것’만 있으면 가능한 다이어트! 

 

 

 


세 번째, CLA(공액리놀레산)입니다. 

CLA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을 섭취하면 장내 미생물에 의해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육류나 유제품에 들어있습니다. 현재는 연구에 의해 제조가 가능하고 여러 다이어트 식품업체에서 사랑받고 있죠.


장기간 섭취에도 큰 부작용이 없어 세계적으로 효능을 인정받았고, 사람마다 약간의 위장장애를 겪을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CLA는 앞서 언급한 ‘카르니틴‘과 상호작용하여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해 체지방 감소가 일어나는 것이죠. 이미 10년 전부터 CLA를 이용한 체지방 감소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었고, CLA를 섭취한 뒤 눈에 띄는 체지방 감소가 나타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LA는 성장촉진, 당뇨억제, 동맥경화 방지,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체지방이 높은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죠.

 

단, 공복 때 섭취하거나 과도한 양을 섭취할 경우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고 소화장애가 일어날 수 있어서 항상 밥을 먹고 난 뒤 정해진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하며, 카르니틴과 마찬가지로 CLA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매일 30분 정도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제조사 별로 섭취방법과 섭취량이 상이하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글_바디메카닉 김보성

 


안재후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어쩌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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